요슐랭가이드/서울, 경기

[잠실카페] 나만을 위한 잠실새내 카페, 콩당콩당

PM요나 2021. 10. 21. 23:45

 콩당콩당은 기억 속에 숨겨둔 나만을 위한 작은 카페입니다. 계단을 따라 은은하게 퍼져 나오는 콩당콩당의 커피 향은 서울살이를 버틸 수 있는 힘이었습니다. 코로나로 지쳐가는 2021년 겨울 초입, 이 글을 읽고 방문하는 여러분에게도 힘이 되어주기를 바랍니다.

1. 콩당콩당을 만나러 가는 길

  콩당콩당은 동내의 자그마한 카페라서 그런지 처음 가면 찾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상가의 주차장을 활용하면 충분히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선수촌 상가로 걸어오시면 투원 부동산 왼쪽의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카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아시아선수촌 상가 콩당콩당 올라가는길

 저는 상가를 지나서 이 계단을 올라갈 때마다 코 끗을 스치는 콩당콩당의 커피 향은 너무 많은 위로가 되었습니다.  꼭 소중한 사람을 만나 힘을 얻으러 가는 것만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세요? 커피 향이 느껴지시나요?

콩당콩당 입구

 2층으로 올라와서 왼쪽으로 고개를 돌려서 보면, 카페 입구의 은은한 등불이 제가 오기를 기다리는 것처럼 반짝입니다. 들어가서 어떤 커피가 있을까요? 매번 갈 때마다 어떤 원두가 들어와 있을까 기대가 되는 카페이기도 합니다.

2. 콩당콩당의 커피, 슬로우 커피

 콩당콩당 사장님은 손으로 한잔 한잔 내리는 슬로우 커피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없거나 급하신 분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콩당콩당의 시그니처는 블랜드 커피로 사장님이 직접 블랜딩한 원두로 내려주는 커피입니다. 그리고 커피 클래스를 운영하셔서 시간을 맞춰가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콩당콩당 커피 메뉴

3. 커피를 기다리며 위로를 느끼며,

 어쩌다 보니 콩당콩당 커피에 대한 소개는 없고 감성만 가득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저에게 콩당콩당은 커피보다 추억과 위로가 가득한 카페입니다. 솔직히,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서 힘들고 지칠 때 콩당콩당을 찾아가셔서 위로를 듬뿍 받고 충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4. 사장님의 커피 클래스

 콩당콩당을 방문하시면 조금 독특한 것이 손님 대부분이 사장님과 매우 친분이 두텁습니다. 그 이유가 사장님이 운영하는 커피 클래스 회원들이 대부분 손님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초급, 고급, 전문가 과정으로 클래스를 운영하시는데 한번 참석해보려고 종종 인스타를 보면서 확인하는데 다들 어찌나 손들이 빠른지 매번 자리가 없어서 아직까지 클래스를 참석해보지 못했습니다. 아래의 블로그를 한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규반] 핸드드립 커피 클래스 커리큘럼 및 수강 안내

조금 더 건강하고 내 입맛에 맞는 커피를 찾아가는 즐거움, 내가 직접 내린 커피를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

blog.naver.com

5. 콩당콩당?

 

 

  •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4길 17 아시아선수촌아파트 상가 2층
  • 운영시간 :화요일~토요일 12:30 - 17:00
  • 콩당콩당☕

 

728x90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