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보더콜리를 키우는 보호자의 속터뷰

PM요나 2021. 7. 28. 19:52

 저는 Pet-Tech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특성상 다양한 견종을 키우는 동료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시바 이누, 푸들에 이어서 보더콜리를 키우는 동료와 티타임 하면서 하지 못했던, 혹 보더콜리를 키우기를 원하는 보호자들에게 부탁하는 이야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내용이 조금 부실해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조금씩 살을 만들어가려고 노력하겠습니다.

 

 1. 영리하기 때문에 쉽게 양육할 수 있다?

 강아지 중에 지능이 가장 높기로 알려져 있어서 많은 예비 보호자들께서 환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료의 이야기를 듣다 보면 지능이 좋다 보니 매일 눈치싸움과 머리싸움으로 지쳐간다고 합니다. 입양 초기에는 파양도 고민했었다고 합니다. 정말 길들이기 어려운 아이입니다.

 iMBC의 개는 훌륭하다에서 소개되었던 뚱이도 보더콜리입니다. 주인 이외의 모든 것에 공격적인 반응을 보이고, 마당을 벗어나 주변 산들을 뛰어다니는 등 통제하기 매우 어려운 아이입니다. 하지만, 양육하고 사회화에 성공한다면 정말로 멋진 아이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이중모로 털 빠짐을 감당할 수 없다.

 워낙 털이 많이 빠지는 아이들입니다. 털 관리를 주기적으로 해주지 않는다면 피부병 등이 발병할 확률도 다소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매일 빗질을 해주고, 빠진 털을 청소하지 않으면 발에 밟혀서 보호자 피부에 달라붙기 때문에 단모종보다는 관리하기는 쉬운 편에 속한다고 합니다. 또 가끔 온몸을 흔들기 시작하면, 공중으로 뿜어져 나오는 수많은 털꽃놀이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동료는 열심히 적금을 넣고 있습니다. 보더콜리와 함께 마당이 있는 집으로 이사 가기 위해서 말입니다. 보더콜리 예비 보호자님도 적금통장을 개설하러 가셔야겠습니다.

3. 보더콜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장난감

 저는 앱/웹 서비스를 기획하는 일을 합니다. 어느 날 보더콜리를 키우는 동료가 와서 하소연을 합니다. 집에서 키우는 보더콜리가 너무 에너지가 넘치고 힘이 좋다 보니. 2주 이상 버텨내는 장난감이 없는데 혹시, 보더콜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장난감이 있을까?라고 질문을 합니다. 

 솔직히 강아지들이 제가 기획한 앱을 보고 시간을 보낼 수 있다면, 저는 이미 방송국에서 취재하러 왔을 겁니다. 강아지들은 앱을 사용할 수 없으니, 장시간 이용하고 놀 수 있는 장난감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특히나, 보더콜리들은 체력과 힘이 뛰어나고 절제력이 약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절제시키지 않으면 부서져 가루가 될 때까지 물고 뜯고 한다고 하는데, 과연 이런 아이가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이 있을까요?

 혹 그러한 장난감을 알고 있으신 분이 계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매일 동료의 하소연을 듣는 것도 일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4. 글을 정리하며,

 업무와 관련된 이야기 이외에 강아지에 대해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는 반려견을 입양하고 싶지만 여건이 되지 않아서, 주변의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상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내가 보더콜리를 키우면 매일 같이 놀아줄 수 있도록 RC카에 원반을 달아서 날리는 걸 만들어 볼까? 시바 이누랑은 같이 성질부리면서 영상을 찍어서 남겨볼까? 이러한 생각들이 또 다른 서비스를 기획하는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정말 정말 쓸데없어 보이는 글을 쓰고 있는 것 같지만, 궁금하시거나 관심이 있는 강아지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