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노션(Notion)으로 힙한 이력서 만들어보기

PM요나 2021. 7. 29. 20:45

노션(Notion)을 활용하여 만든 이력서

 PM으로 근무하며 이직 시, 포트폴리오를 요청하는 회사가 많은데, 그때마다 pdf를 출력해서 하드커버로 만들어가는 것이 번거롭고 어설퍼 보여서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노션(Notion)으로 만들어서 url로 제공해드렸습니다. 간혹 종이를 원하는 회사는 종이로 전달하기도 합니다. 

1. 기본 틀 만들기

 기본적으로 원티드의 이력서 형태를 참고하여 이력서의 기본 틀을 만들었습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면서 하나하나 설명하겠습니다. 

 1) Jonah - 이름

 2) 간단한 자기소개

 3) 커리어와 교육상황

위 3가지를 매인으로 넣었습니다. 아! 회사 동료도 질문을 많이 하는 부분 인대 이미지를 보시면 회색 배경에 빨간색 글씨로 작성된 부분은 표시하고 싶은 영역을 드래그한 뒤 <>를 클릭하면 변환이 됩니다. 참 쉽습니다. 

그리고, 자격증과 자주 사용하는 개발언어와 스킬을 넣었습니다. 그 아래에는 제가 진행했었던 서비스 기획과 관련된 정책서, 요구사항 정의서 등을 나열하고, 지금 작성하고 있는 블로그의 링크도 첨부했습니다. 솔직히 포트폴리오는 설명할 부분은 없습니다. 가지고 있던 이력서를 어떻게 잘 보여줄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냐 인대 매우 귀찮은 작업입니다. 하지만, 한번 만들어놓으면 이직하거나 새로운 프로젝트를 맡았을 때 내용만 추가하면 되기 때문에 기본 틀 만들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2. 공유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위와 같이 열심히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만들었는데 외부에 공유를 하지 못하면 사용할 수 없는 이력서가 돼버립니다.

그래서 외부로 공유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노션(Notion) 페이지 우측 상단에 보면 Share, Updates 등이 보입니다. 그중에서 Share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그리고 "Share to Web"을 클릭하면 url이 생성되고 copy link을 하시면 url을 붙여 넣을 수 있게 됩니다.

3. 마무리하며,

특별한 내용이 없어서 실망스러우신가요? 저는 처음 포트폴리오와 이력서를 노션(Notion)을 이용하 만들 때, 너무 힘이 들었습니다. 무엇부터 시작해야 되는지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도무지 감을 잡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다 제공된 템플릿 여러 개를 보면서, 저만의 이력서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단계에 이력서를 만들고 싶어서 여기저기 참고하러 다니시면 좋은 도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템플릿 공유드립니다.

이력서 템플릿 다운받기

 

아직도 갈길이 9만리인 PM의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